트럼프는 폐쇄를 막기 위해 국경벽 후퇴로 부상을 입었다.

트럼프는 폐쇄를 막기 위해 국경벽 후퇴로 부상을 입었다.

    트럼프는 폐쇄를 막기 위해 국경벽 후퇴로 부상을 입었다.


    스티브 홀랜드와 제프 메이슨

    워싱턴 (로이터) ­ 백악관에서 빅딜 협상을 다짐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금요일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정치적 부상과 수세에 역행하는 정쟁에서 나왔다.

    미국인들이 항공 여행을 포함한 35일간의 정지가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분개하자 트럼프는 마침내 굴복하여 2월 15일까지 국경에 대한 요구했던 57억 달러를 받지 않고 정부를 재개하기로 합의했다.

    로즈 가든에서의 연설에서, 그는 물러나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백악관의 무대 뒤에서, 그가 이번 라운드에서 진 것을 인정했다. "아마 그는 단기간의 싸움에서 졌을 것입니다,"라고 한 고위관리는 말했다.

    이 정부를 위해 형성되는 것이 사실인데, 결과는 마지막 순간까지 불확실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사위 제러드 쿠슈너 수석보좌관은 이날 밤 당장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는 등 4가지 옵션을 제시해 의회의 승인 없이 국경벽을 건설할 수 있도록 하고 법정 도전을 보장했다.

    트럼프는 그 위에서 잠을 잤다. 트럼프가 9일 오전 백악관에 불거진 불확실성의 분위기가 고개를 숙였다. Aides는 그가 무슨 말을 할지 확실히 알지 못한 채 Rose Garden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는 3주 동안 국회의원들이 정부를 완전히 다시 개방하도록 하고 상호 합의되는 국경 경비 계획을 다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정부 고위 관리가 말했다.

    이 관리는 트럼프의 핵심 요소는 80만 명의 연방 공무원을 집에 틀어박혀 있거나 무급으로 일하게 한 폐쇄로 인해 사법당국이 자신들의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가 굴복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다른 백악관 고위 관리는 말했다. "우리는 이 과정을 거치고 싶다고 한결같이 말했다. 대통령은 한 번 더 기회를 주기를 원한다."

    몇몇 관리들은 그 투쟁이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들은 펠로시가 11월 중순에 민주당이 다수당이 된 후 어떤 상황에서도 동료 민주당원들이 장악하고 있는 하원에서 벽면 자금이 나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민주당 의원들이 국경 보안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는 자신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선거


    셧다운제는 트럼프에게 상처를 남겼다. 그의 행정부는 일반 미국인들과 접촉하지 않는 듯 보였는데 왜 두 번의 급여를 받지 못한 연방 근로자들이 단지 대출만 받는 것이 아닌지 CNBC의 한 인터뷰에서 크게 의아해했다.

    트럼프 당선인의 지지율은 이미 미미한 40%에서 30대 중반으로 떨어진 데 이는 러시아의 선거 개입 수사로 더 많은 뉴스가 보도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이미 흐려진 2020년 재선 경쟁을 앞두고 있는 우려스러운 신호다. 그것은 금요일 플로리다에서 있었던 FBI 새벽 급습에서 트럼프 오랜 친구인 로저 스톤이 체포되면서 집으로 운전되었다.

    적어도 지금으로서는 이점을 얻는 것이 펠로시였다. 하원의장으로서, 그녀는 이제 워싱턴에서 트럼프의 주축이 되었다.

    이전에 트럼프는 펠로시가 자신의 지위를 얻었다는 최초의 발언에 속했었다. "그녀가 그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라고 그가 말했다.

    두 정상은 셧다운 투쟁을 통해 반복적으로 뒤엉켰다. 펠로시는 지난달 29일 하원 의사당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연설을 위한 초청을 취소하며 폐쇄로 인한 안보 우려를 제기했다. 트럼프는 펠로시에게 해외여행에 군용기를 사용하는 것을 거절했다.

    오바마 행정부의 고위 관리는 펠로시가 대통령을 그렇게 직접적으로 떠맡게 된 것은 2016년 트럼프 당선인이 승리했던 지역구 내 동료 민주당원들 중 일부에게 피해를 입혔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들 중 일부는 그녀가 더 일찍 협상하기를 원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아마도 그녀는 당의 좌익에 호소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그것을 하는데 있어서 그녀의 대다수를 위태롭게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 보좌관은 대통령의 펠로시 관점은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강인하고 고집이 세요," 고문은 대통령이 말하는 사람에 대해 개인적으로 말한 것으로 인용했다.

    미국 보수당 대표이자 트럼프 우방인 맷 슐랩은 트럼프의 펠로시 견해에 대해 "그는 그녀를 존경한다. 그는 그녀가 터프한 교환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그녀를 싫어하지 않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