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하원의 민주당원이 국경 자금 조달에 57억 달러를 쏟아붓고

3번 하원의 민주당원이 국경 자금 조달에 57억 달러를 쏟아붓고

    3번 하원의 민주당원이 국경 자금 조달에 57억 달러를 쏟아붓고


    워싱턴 (로이터) ­ 미국 하원의 3대 민주당 의원은 수요일 장벽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수단을 동원해 국경을 확보하기 위한 57억 달러의 자금을 승인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멕시코 국경을 따라 장벽을 쌓기 위해 57억 달러를 요구했던 것과 관련해 백악관 원내총무인 Whip James Clyburn은 스마트 월(smart wall)을 통해 우리 스스로 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이번 주 미국 국회의원들이 수요일 제 33일째에 접어들면서 부분적인 정부 폐쇄의 길을 닦으려 하고 있는 가운데 이런 점을 감안한 것이다.

    하원 민주당 지도자들의 이 수치에 대한 고려는 그들이 이전에 지원했던 13억 달러 지출에서 급증한 것이다.

    비디오: 경쟁 법안과 종료 정부. 상원으로 직행



    트럼프는 57억 달러(약 57억 원)는 다른 국경 경비 자금 외에 담벼락을 위한 것이 될 것이며 오랫동안 약속했던 장벽이 없는 어떤 조치도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요구는 자금 부족으로 지난달 정부의 약 4분의 1을 폐쇄하는 결과를 낳았다.

    이번 달에 하원을 인수한 민주당원들은 대통령의 담화 자금 요구를 단호히 거부했다.

    클라이번 대변인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하원이 고려할 수 있는 57억 달러는 더 많은 드론, 엑스레이, 센서, 국경 순찰 요원의 자금조달에 쓰이지만 트럼프의 벽을 세우는 데는 쓸 수 없다고 밝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